방탄소년단(BTS)/티저,MV
Dynamite 오피셜 mv 4억뷰
miss right
2020. 9. 26. 06:13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gdZLi9oWNZg
그룹 방탄소년단(BTS)의 첫 영어 싱글 ‘다이너마이트(Dynamite)’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했다.
지난 달 21일 오후 1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‘다이너마이트’ 뮤직비디오는
25일 오후 10시 36분경 유튜브 조회수 4억 건을 넘었다.
35일9시간만의 기록이다.
방탄소년단은 ‘다이너마이트’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
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.
또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‘24시간 최다 조회수’ 신기록을 공인받았다.
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서는 ‘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’,
‘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’,
‘케이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’ 등 3개 부문에 등재됐다.
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(Disco Pop) 장르인 ‘다이너마이트’는
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방탄소년단만의 ‘힐링송’이다.
이 곡은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‘핫 100’ 차트(9월 5일 자)에서 진입과 동시에 1위에 오른 데 이어
2주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.
최신 차트(9월 26일 자)에서도 2위를 기록하며 한 달째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.
방탄소년단은 ‘다이너마이트’를 포함해 총 26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